앞서 리뷰했던 마이프로틴 임팩트 웨이 관련 글 ([보충제] 마이프로틴 말차 라떼(Matcha Latte) 임팩트 웨이 프로틴, 녹차 라떼 맛 단백질! 마프 특이한 맛 리뷰) ([건강] 마이프로틴 임팩트 웨이 단백질 보충제, my protein 추천 단백질, 맛 추천)([보충제] 마이프로틴 호지차 라떼 맛 임팩트 웨이 프로틴, 마프 특이한 맛 리뷰) 이후 블로그 유입자 수 중 상당수의 키워드를 보니 마이프로틴 진토닉(Gin and Tonic) 맛을 궁금해 하는 것 같았다. 그래서 4월 4일 마프 대란 때 250g 짜리 마이프로틴 진토닉 맛을 구매했고 이번주에 드디어 수령했다.
코로나19 때문에 배송에 문제가 있어서 늦은 것뿐만 아니라, 패키지가 비에 젖은 상태로 보관대어 비닐이 일어나고, 몇몇 스낵 박스가 찢어지는 등의 해프닝이 있었지만 마이프로틴 고객센터의 빠른 대응으로 문제가 조금이라도 있는 제품들에 대해서는 대부분 크레딧을 통해 환불을 받았다. 무작정 되는 것은 아니고 비에 젖어서 파손이 될 시에는 우체국에서 새로운 상자에 제품을 담아주는데 거기에 빨간 딱지가 붙는다. 거기에 우천으로 인한 재포장이라는 정보가 붙어있는데 이를 함께 증명할 시 마이프로틴에서 정상 참작하여 재배송 혹은 환불을 해주는 정책을 가지고 있었다. 조금 미안하긴 했지만, 프로틴 와플 등이 으스러져서 이에 관한 환불을 받았고 BCAA등 패키지가 손상된 내용도 일부 환불을 받았다.
마이프로틴 진토닉 BCAA 2:1:1 (Gin and Tonic Flavour BCAA 2:1:1)
BCAA는 잘 먹지 않으려고 하는 편이다. 이유는 기본적으로 현재 먹고 있는 마이프로틴의 임팩트 웨이 프로틴에 포함이 되어 있기 때문이다. 이번에 마이프로틴 BCAA를 처음 구매해봤는데 역시나 다른 회사들과 달리 아주 다양한 맛이 있어서 깜짝 놀랐다. 마이프로틴의 BCAA 또한 가격이 타사에 비해서 저렴하고 성분이 좋아서 추천할 만한 것 같다. BCAA 2:1:1은 필수 아미노산으로서 류신, 이소류신, 발린이 2:1:1로 섞여있는 아미노산이다. 사실 이 3가지는 필수 아미노산으로서 몸 안에서는 합성이 되지 않기 때문에 음식물을 통해서만 섭취해야 하는 아미노산이다.
BCAA를 먹는 이유는 운동을 하면 음식물을 통해 섭취된 영양분만으로는 신체의 수준을 적정하게 유지하기 힘들어서 섭취하는 아미노산의 역할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기본적으로 운동 후에 회복을 극대화 하는 용도로 사용하여 근손실을 방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운동 전이나 직후에 마셔도 되지만 나의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운동하는 도중에 물만 먹기 그럴 때 달달하고 맛있는 BCAA를 타서 가기도 한다.
아래에서 진토닉 맛 BCAA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자
1. 맛
BCAA 진토닉 (Gin and Tonic)의 맛은 ㅎㅎㅎ 진토닉을 좋아하는 사람에게만 추천하고 싶은 정도이다. 처음에 우선 열어서 냄새를 맡아보면 약간 소나무 송진가루 냄새가 난다. 진토닉을 먹어본지가 오래되어서 진토닉 향이 이랬던가라며 의아해 하며 물에 타보았다. 맛은 어 정말 진토닉 맛이긴한데 달달한 진토닉 맛이다. 처음 먹었을 때는 약간 과거 진토닉을 너무 많이 마시고 술에 역했던 느낌이 떠오르면서 약간 거부감이 생겼다. (진토닉으로 고생했던 적이 있는 사람에게는 비추한다.) 사놓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두번째 마실 때부터는 전혀 문제가 없었다. 다만, 마프에서 권장하는 250ml~350ml의 물에 타서 마시기에는 너무나 달기 때문에 약 700~800ml에 타서 운동 중에 조금씩 섭취하는 것이 더 나은 것 같다.
맛은 둘째치고 풀림이 너무나도 좋지 않아서 기존에 다른 BCAA를 타서 바로바로 풀어 먹는데 익숙해진 사람이라면 좀 답답할 것 같다. 가루자체가 잘 날리지 않는데... 그만큼 물에 바로 녹지 않는다. 물에 넣어두고 2~3분 두면 결국 다 녹기는 하는데 음... 풀림에 대한 만족도가 아주 낮았다. 밑에 사진으로 풀림 사진을 첨부하겠다.
이전 글에서도 늘 언급하지만 마이프로틴은 모든 제품에 대해서 참 다양한 맛을 제공한다. 현재 제공하고 있는 BCAA의 모든 맛을 나열해보면 Gin and Tonic, 달콤한 석류즙, 달콤한 팥맛, 라무네 소다, 레몬주스맛, 리코리스&라즈베리, 모히또, 무맛, 베리 버스트, 블루 라즈베리, 스트로베리 라임, 아이스티, 얼그레이, 워터멜론, 유자, 자두, 자몽, 체리블라썸&라즈베리, 콜라, 키위, 트로피컬, 포도 피치망고 맛까지 총 22가지의 맛을 제공하고 있다. BCAA는 잘 모르겠다 추가로 더 구매할지. 임팩트 웨이 프로틴이 워낙 잘 커버를 해줘서... 그런데 이번 황금연휴 이벤트로 하는 골든 EAA 정도는 한번 스페셜 에디션이니 구매해볼 의향이 있다.
아래에서 BCAA 진토닉 맛의 성분을 알아보자
2. 성분
마이프로틴의 BCAA는 랩도어 A등급이라고 홍보를 하고 있는데. 이전 글처럼 랩도어 랭킹 사이트(https://labdoor.com/rankings/protein?filter=quality)에서 BCAA는 어떤 등급인지 직접 살펴 보았다. 랩도어는 가게에 놓여있는 상품이나 온라인 상품을 주문해서 FDA에 등록된 실험실로 보내 상세한 화학 테스트를 한다고 한다. 꼭 중요하다기 보다 다섯가지 요소에 대한 점수를 지수화 해서 나타낸 등급이다. 그런데 아래 보는 것처럼 현재 등급은 B+등급으로 평가가 낮아졌다. 대신 현재 모든 회사의 BCAA 중 A등급은 단 하나도 없는 상태이며 B+가 가장 좋은 최상급 BCAA로 평가되고 있다. 상세 점수표를 보면 웨이 임팩트와 마찬가지로 재료의 안전성이나 영양가치, 제품의 순도 등에서는 상급이지만 Label Accuracy 즉, 정확한 제품에 대한 표시 영역에서 점수가 낮아서 점수가 낮아지는 것 같다. 마이프로틴은 확실히 패키징에 더 많은 신경을 써야할 것 같다.
마이프로틴 BCAA 2:1:1은 필수 아미노산으로서 류신, 이소류신, 발린이 2:1:1로 섞여있는 아미노산이다. 이 3가지 아미노산은 필수 아미노산임에도 불구하고 체내에서 합성이 되지 않아 음식물을 통해서만 섭취해야한다. 1회 섭취량은 패키지에 들어있는 작은 스쿱으로 2스푼을 250-350ml에 먹도록 권장하고 있다. 진토닉 기준으로 1서빙당 5g의 아미노산을 제공하는데 2g의 L-Leucine, 1g의 L-Isoleucine, 1g의 L-Valine을 제공한다. 성분은 이외에 Gin and Tonic 맛 스위트너가 첨가되어 있다.
3. 가격
250g 의 정가는 30,800원이지만 항시 할인가가 약 19,300원이며 35%~40% 할인코드가 적용되는 시기에 사용시 약 11,368원으로 구매 가능하다. 현재 5월 초의 황금연휴에 이어지는 할인기간 혹은 매달 돌아오는 마프대란의 날에 구매하면 35~40% 정도의 추가 할인율을 가지고 구매할 수 있어서 250g을 11,000원대에 구매가능하다.
4. 섭취방법
마프 BCAA는 운동 전이나 직후, 혹은 운동 중에 2스쿱(5g)을 250-350ml에 타먹는다. 개인적으로 진토닉 맛은 앞서 언급했지만 물을 가능하면 더 많이 타서 약 5~600ml 이상은 넣어서 먹어야 할 것 같다. 마이프로틴 홈페이지에서는 최적의 결과를 위해서 하루 2~4번 섭취하는 것을 권장하지만, 개인적으로 전문 운동인이 아닌 사람에게 2~4번 섭취는 과하게 보인다. 그래서 임팩트 웨이 프로틴이나 기타 류신이 들어있는 프로틴을 먹고 있다면 전혀 안마셔도 상관없고, 그렇지 않다면 운동 중이나 직후에 한번 정도 먹으면 충분해 보인다. 물에 섞어서 먹으면 되는데 쥬스나 다른 음료에 진토닉 맛은 상상을 못하겠다... ㅎ
5. 추천 여부
보통 제품을 어느정도 만족하면 추천하지만, 마프의 BCAA 진토닉 맛은 정말 진토닉을 좋아하는 사람 혹은 새로운 자극이 필요한 사람에게만 추천한다. 이 외에도 너무나도 많은 맛있는 맛이 있는데 굳이 진토닉을 고집해서 살 필요가 없다는게 나의 결론. 그럼에도 불구하고 신선한 느낌을 주기는 한다. 진토닉을 좋아하는데 알콜 없이 즐기고 싶은 사람이라면 밤에 한잔 타마셔도 그 기분을 낼 수 있는 정도의 느낌이랄까?
https://www.myprotein.co.kr/referrals.list?applyCode=UFCS-R3
위 링크를 통해서 마이프로틴 제품을 7만원 이상 구매시 마이프로틴의 현재 할인에 더해 3,000원 추가 할인이 가능하니 많이 이용해주시길 바랍니다 ;)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