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와이즐리 면도기는 비싼 가격으로 형성되어 있는 면도기 시장에 큰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이전에 와이즐리 1세대 면도기의 정기배송 서비스에 대해서 리뷰를 했었다. 그 품질과 가격에 여전히 만족하며 아버지와 각각 정기배송 면도기를 사용하고 있던 도중에 와이즐리에서 갑자기 카카오톡 메시지가 날아왔다.

 

브랜드를 함께 키워 온 고객님들께 감사한 마음을 담아 신제품 면도기를 무상으로 선물한다는 메세지였다. 마침 정기 배송이 코앞이었던 터라 바로 들어가서 선물을 신청하였다. 그런데 이번에 정기 배송을 들어가보니 이전 글의 마지막에 작성했던 애프터 쉐이브가 드디어 개발되어 상품 목록에 추가되어 있었다. 그래서 이번에 애프터 쉐이브까지 함께 주문해 보았다.

 

이전 글: [리뷰] 와이즐리 면도기 정기배송 - 합리적 가격의 고품질 독일 면도기!

 

오랜기간 질레트 면도기를 고집했던 내가 와이즐리 면도기 1세대로 바꿨던 이유는 첫 번째는 가격이었지만, 무엇보다 질레트와 같이 트리머가 면도날 뒷편에 달려있다는 이유가 컸다. 잔털 트리머는 나처럼 털이 많아 눈썹을 자주 정리해야하는 사람에게는 꼭 필요한 요소였다. 질레트에 익숙해서 처음에는 조금 어색하다가 어느순간 금방 적응이 되었다. 물론 품질은 최상이다.

 

포장 박스도 신경을 쓴 듯

 

매번 열 때 마다 무언가 환영을 받는 느낌을 준다

와이즐리가 다른 면도기에 비해서 압도적인 우위를 가지는 것은 면도날 4개에 8,900원이라는 가격이다. 바로 아래의 사진처럼 별도로 보관하며 들고다니기에 편한 4개 들이 박스까지 제공하여 그냥 투명한 면도날 보관기에 면도날 4개를 끼워두고 몇 만원을 받는 다른 회사 제품들을 다시는 쳐다보기 힘들어진다. 이 면도날 케이스는 습기와 먼지로부터 면도날의 성능을 보호한다.

 

중요한 점은 가격이 저렴하다 보니 면도날의 교체주기를 조금 짧게 가져갈 수 있다는 점이다. 이는 면도날 사이에 남게 되는 오염 물질 등이 피부에 개입하는 영향을 줄여주고 그로 인해서 피부 트러블도 이전보다 적어지게 된다는 장점으로 다가온다. 

 

가격 때문에 면도날의 품질을 걱정하는 친구들이 많다. 그런데 확실히 말할 수 있는 것은 내가 수염이 많은 축에 속하기 때문에 면도기 날에 상당히 민감함에도 불구하고 만족스러운 고객경험을 하고 있다는 점이다. 질레트나 쉬크와 같은 다른 고가의 면도기와 비교를 해도 전혀 불편함을 느낄 수 없다는 장점이 있다. 

이번 정기 배송 세트로 받은 제품들
면도날 케이스 2세대 - 이번에 바뀌었다

특히 이번 와이즐리 2.0은 확실히 디자인적인 측면이나 보관 측면에서도 성장했다. 이전부터 내세웠던 100년 기술력의 독일 엔지니어링 팀이 면도기의 작은 파트 하나부터 무게중심까지 세심하게 설계하였다고 한다. 또한 이번 와이즐리 면도기 2세대의 경우 뉴욕의 세계적인 디자인 스튜디오인 Aruliden에서 직접 디자인을 했다고 한다. 

 

이들은 사람들이 면도기를 쓰며 겪는 문제를 해결하고 생활 속에 자연스레 녹아드는 디자인으로 집중했다고 한다. 이 과정에서 60종 이상의 시제품을 만들고 폐기했으며 디자인과 가격 경쟁력 있는 원가를 이끌어 냈다고 한다. 이전 와이즐리 1.0의 최대 장점인 눕혀서 보관하기 편한 디자인은 그대로 고수하면서 바디에 풀 메탈을 씌움으로써 내구성을 높였다. 이번 면도기가 제공하는 3가지 색인 MIDNIGHT NAVY, SLATE GREY, SAPPHIRE BLUE 모두 남성적인 색으로 크게 유행을 타지 않는 멋진 색이다. 

 

특히 아래 사진에서 보는 것과 같이 이전에는 없었떤 면도기 케이스이자 스탠드로 사용할 수 있는 캡이 추가되었다. 이제 한층 더 와이즐리 면도기를 안전하게 휴대하고 거치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면도날이 4개의 방향으로 회전할 수 있어 턱 굴곡을 따라 반응하며 밀착 면도가 가능해지게 되어 확실히 2세대의 차이점을 분명히 하였다.

와이즐리 2.0 면도기

면도기와 면도날케이스에서만 혁신을 가져오지 않았다. 이번에는 내가 개인적으로 기대한 와이즐리 리페어 애프터 쉐이브가 출시되었다. 일반적으로 많은 남자들이 면도 후에 별도의 피부관리 없이 스킨과 로션을 바르는 경우가 많다.

 

그런데 면도는 사실 건조함과 피부자극을 주기 마련이고 이로 인해 칙칙해지거나 피부트러블이 발생한다. 이는 면도날이 피부에 주는 미세자극으로 인한 것인데 와이즐리 팀에서 이번에 이를 케어하기 위해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이 되는 성분인 마데카소사이드와 피부 미백에 도움을 주는 성분인 나이아신아마이드를 담아 제대로된 애프터 쉐이브를 만든 것이다.

 

앞으로 꾸준히 사용하면서 비교적 민감한 피부를 가진 나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아침마다 꼭 발라야겠다.

와이즐리 리페어 애프터 쉐이브
리페어 애프터 쉐이브 제형

이전에도 언금했지만 와이즐리 리페어 애프터 쉐이브 역시 다음세대와 환경을 생각하여 포장재의 내면을 활용하여 별도의 제품 설명서를 없애는 등의 포장 최소화의 노력을 하고 있다. 나처럼 환경 정책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에게는 와이즐리가 비닐 뽁뽁이를 버리고 친환경적인 종이 포장재를 사용하여 쉐이빙 크림을 포장하고, 다양한 제품을 선택해도 하나의 상자에 꼼꼼히 담아 보내는 서비스에 만족한다.

 

정말 마음에 드는 스타트업이다. 제품이나 가격의 혁신은 기본이며, 사회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하는 이러한 태도가 정말 창업자와 이 기업의 가치관을 볼 수 있는 지점인데, 이로 인해서 나는 완전히 와이즐리 면도기 정기 배송 서비스에 록인 되어 버렸다.

 

헬스장에 하나쯤 더 새로운 면도기를 놔두고 싶었는데 이번의 이벤트를 통해서 딱 필요할 때 와이즐리가 갑작스럽게 선물해준 와이즐리 2.0 면도기 이벤트는 나에게 고객 충성도를 훨씬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와이즐리 제발 더 흥하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