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버스 분실물 센터 연락처 - 어디로 어떻게 신고하고 연락할까?

15년 전 대학교에 진학하기 위해 서울로 올라온 이후로 주로 지하철을 타고 다녔지만, 종종 지하철이 커버하기 힘든 지역을 간다거나, 비오는 날에 창밖을 보고 싶은 날에는 버스를 타고 돌아다니기도 했었다.

 

버스를 타고 다니면서는 보통 물건을 무릎 위에 꼭 안고 있는 경우가 많아서 물건을 잃어버릴 일이 적었지만, 그래도 주변의 친구들을 보니 꼭 물건을 잃어버리는 친구들이 있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버스에서 잃어버린 분실물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서울과 부산의 버스 분실물 센터 연락처를 정리해보았다. 

 

아래에서 버스 분실물 센터 연락처를 알아보자!

버스 분실물 정보 찾는 법

우선 서울시의 경우 서울시 대중교통 통합분실물센터를 운영하며 분실물을 습득한 사람들의 습득물 등록, 습득물 리스트를 제공하며, 동시에 잃어버린 분실물을 등록해서 찾을 수 있도록 되어 있다.

 

하지만 무엇보다 서울 시내 버스 분실물 센터나 마을 버스 분실물 센터에 바로 전화를 해서 유실물 센터 내 보관되어 있는지를 확인하는 것이 제일 빠른 방법이다.

 

서울은 아래의 연락처로 분실물 센터가 통합되어 있기 때문에 전화 한번으로 쉽게 분실물 습득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부산의 경우는 마을 버스 조합과 시내 버스 사이트에서 별도로 확인하는 것이 훨씬 편하게 구성되어 있다. 

 

버스 분실물 센터 연락처 바로 아래에서 확인하자

버스 분실물 센터 연락처

구분 전화번호
서울 시내 버스 분실물 센터 02-414-5005
서울 마을 버스 분실물 센터 02-3142-3002
부산 시내 버스 분실물 센터 http://www.busanbus.or.kr/busanbus/lost
부산 마을 버스 분실물 센터 http://bmbus.co.kr/01intro/intro04.aspx

 

부산의 경우 시내 버스 분실물의 경우 위의 링크에서 자신이 탔던 번호를 입력하면, 해당 운수 업체의 전화번호가 나오니 직접 연락을 해야만 한다.

 

또한 부산 마을 버스 분실물 센터 또한 조합별로 별도로 운영을 하고 있으니 위의 링크에서 본인이 이용한 노선번호를 찾아 해당 전화번호에 전화해 조합에 물어보면 된다.

 

부산의 경우도 서울처럼 유실물 센터를 통합적으로 운영해서 시민들의 분실물 습득 확인을 보다 편하게 하면 더 좋을 것 같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